본문 바로가기
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안될 때 저품질 확인 내가 해결한 방법

by 나의쓸모 2023. 9. 25.
반응형

내 블로그 티스토리가 다음에서 검색이 안 되나요? 유입자 수가 급격하게 줄었다면? 티스토리 저품질 상태가 되었는지도 모릅니다. 제가 경험한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확인과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저품질확인탈출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누락 저품질 확인 방법 1

티스토리 통계를 보니, 5월 다음 검색으로 827명이 들어왔으나,  6월에는 유입자가 0 (제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같은 경우 발생하는 문제는 메일로 통보를 해주었지만, 다음의 저품질 상황은 따로 메일을 보내주지 않습니다. 문제가 된 포스팅과 블로그는 누락 처리해 버립니다. 전체 유입자 수에 급격한 변화가 발생했다면 통계로 확인해 보세요.

 

 

티스토리 유입자 통계 확인하는 방법

티스토리 관리 홈 > 통계 > 방문통계에 들어가면 어떤 경로로 블로그에 들어왔는지 내용이 나오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문제는 메일로 통보가 왔던 것과 달리 이 부분은 저도 한참 지나서야 인지하였습니다.
방문자 수가 평소와 달리 이상하다면 이 부분을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누락 저품질 확인 방법 2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누락 확인

다음 검색창에 내 블로그 주소를 넣습니다.

블라인드, 누락, 저품질 된 블로그는 위와 같이 검색결과가 없다고 나옵니다.

이경우 블로그 모든 글이 검색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누락 확인

 

정상적인 상황 보통 최적화라고 하는데요. 이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내 블로그의 최신글부터 보여줍니다.

 

 

아쉽게도 내 블로그가 검색결과가 없다고 나오는 문제의 상황이라면 다음 방법으로 저품질 탈출을 시도해 보세요.

 

 

저품질 해결 방법 1 > 다음 검색 등록 

  

  • "다음검색등록" 을 다음 검색창에 입력하면 Daum 검색 등록이 나옵니다.
  • 여기에 문제가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고 ▷확인
  • 개인정보 수집 이용, 서비스 이용 동의 체크 후 ▷확인
  • 공통정보-  제목, URL, 설명, 설명-품목, 설명 지역, 디렉터리
  • 디렉터리에서 정확히 떨어지는 분류가 없다면 비슷한 것 선택하시면 됩니다. 크게 상관없습니다.
  • 신상정보 - 이름 이메일 ▷확인

 

 

 

 

 

 

Daum - 검색등록

Daum 검색등록 사이트 검색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언제든 정보보완 수정이 가능하며, 등록 후에는 Daum 검색결과에 노출되어 수많은 네티즌들이 방문하게 됩니다. 신규등록하기

register.search.daum.net

 

검색등록 신청하면 바로 "다음 검색등록으로 검색등록페이지에서 신청하신 내용입니다"라는 메일이 도착합니다. 정상적으로 신청되었다는 의미입니다. 당일 혹은 다음날 신청한 사이트 처리 결과를 알려줍니다. 다음 고객센터는 서비스 속도가 빠르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블로그에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검색 재수집을 해줄 것이고, 문제가 있다면 원인을 알려줍니다.

 

 

다음카카오문의

아쉬운 점은 원인을 직관적으로 알려주지 않습니다. 다음도 검색 수집에 대한 문제 있는 글만 블라인드 처리해 주면 좋겠어요.ㅠㅠ

 

 

 

 

 

 

 

저품질 해결 방법 2 > 고객센터 문의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 티스토리 문의 페이지입니다. 해당 내용이 있는지 검토해 보세요.

 

 

다음카카오문의
카카오 고객센터 문의
600

유용한 도움말을 참고하시고 직접 문의는 왼쪽 메뉴에 들어가 보시면 오른쪽 하단에 문의하기를 클릭하셔서 궁금한 내용을 문의하시면 됩니다.

 

 

 

다음카카오문의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저품질 탈출 경험으로 드리는 팁

  • 보통 과도한 홍보, 클릭유도, 도배, 게시글 짜깁기등으로 검색 이용자의 정상적인 정보 활용에 방해가 된 것으로 문제가 확인으로 차단되었다고 피드백을 받으실 텐데요. 
  • 본인의 블로그에 그런 내용이 있는지 우선 확인하셔서 정리하시고 문제가 없는 상태라면 성실하게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 단 한 번에 안될 수도 있습니다. 저도 100여 일의 시간 동안 블로그 여러 번 문의했습니다.
  • 나쁜 의도가 아니라도 블로그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들은 과감하게 정리했고, 블로그에 새로운 좋은 글을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 끝이 없는 일이거나 포기해야 하는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블로그에 양질의 글로 채워서 스팸성 블로그가 아님을 알렸고 문제없음이 받아들여져서 검색 재수집 처리가 되었습니다.
  • 직접 경험해 보니 저품질에서 탈출할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시간을 가지고 노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