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돼지고기 육전 반찬 간단 레시피

by 나의쓸모 2023. 5. 9.
반응형

육전은 소고기로 부치는 전이라고 알고 있는 분이 많습니다. 돼지고기를 이용해서 만들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명절이나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반찬으로 인기 만점인 돼지고기 육전 레시피입니다.

 

돼지고기 육전 재료
  • 얇은 돼지고기 (저는 냉동 돌돌이 목살을 이용했어요)
  • 밀가루 or 부침가루
  • 계란
  • 소금
  • 후추
  • 기름

 

돼지고기 육전 레시피

1. 냉동 돌돌이 고기의 활용도가 높아서 많이 사두어서 이 고기를 이용했어요. 미리 꺼내서 80%정도 해동하고, 후추와 소금 밑간을 살짝 해주었어요.

 

 

돼지고기 육전 레시피돼지고기 육전 레시피

2. 전에 밀가루를 가볍게 입히고 싶다면 채를 이용해 보세요. 곱고 쉽게 밀가루를 코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밀가루 코팅해 주면서 펼쳐서 추가로 뿌려주었어요.

 

 

 

돼지고기 육전 간단 레시피

3. 계란을 넉넉하게 풀고, 소금 후추 밑간해줍니다. 돼지고기고 비계가 많은 부분의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도록 후추를 좀 더 넣어주면 좋습니다.

 

 

 

돼지고기 육전 간단 레시피

4. 밀가루 코팅된 고기를 계란물 코팅합니다.

 

 

 

돼지고기 육전 간단 레시피

5. 프라이팬에서 기름을 약간 두르고 중불로 부쳐줍니다.

 

 

 

돼지고기 육전 간단 레시피

6. 고기가 얇아서 짧은 시간에 부쳐지기 때문에 쉽고 간단합니다.

 

 

 

  • 육전에 간장양념을 만들어 찍어 먹어도 좋고,
  • 부추를 매콤새콤하게 무쳐서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 초장에 살짝 찍어 먹어도 느끼함을 잡아주어 잘 어울립니다.

 

 

매일 매일 맛있는 한끼하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